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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이달 12∼18일 전국 매장의 전기장판(전기·온수매트)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 증가했다.
품목별 판매량 증가율은 온풍기 98%, 전열기 79% 등이다.
온라인 쇼핑몰 티몬에서도 이달 15∼18일 전기요와 온수매트, 전기히터 등 난방가전 상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4% 늘었다. 온수매트는 323%, 전기요는 308% 증가했다.
유통업계는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난방가전 프로모션에 나섰다.
전자랜드는 공식 온라인몰에서 보국전자, 위닉스, 쿠쿠 등의 겨울 가전을 최대 38% 할인 판매하는 '윈터 이즈 커밍' 행사를 시작했다.
티몬은 25일까지 전기요와 온수매트 판매 행사를 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가전제품은 '날씨가 마케팅을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날씨가 판매에 영향을 많이 미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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