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항암 효과있다" 온라인서 판매···알고보니 못 먹는 '독초' - 중앙일보 - 중앙일보

mscopcopcop.blogspot.com
한국소비자원. 중앙포토

한국소비자원. 중앙포토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아 식용 불가 판정을 받은 원료들과 관련 제품들이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신이(목련 꽃봉오리), 부처손, 백굴채(애기똥풀), 빼빼목, 인삼꽃, 시호 뿌리, 황백, 까마중 열매, 향부자 등 식용불가 원료 9종과 관련 식품 53개가 네이버 쇼핑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었다.  
 
이들 원료는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고 식용 근거가 없어 식품 원료로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까마중 열매와 백굴채, 시호 뿌리 등 일부 원료는 독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식중독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온라인에서는 이들 원료가 다이어트나 항암 등에 효과가 있다는 식으로 버젓이 홍보가 이뤄진 것으로 파악됐다.  
 
또 53개 제품 가운데 42개는 제조·판매자가 국내에 있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11개 제품도 해외 직구를 통해 받을 수 있었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업체에 판매 중지를 권고했다. 식약처와 관세청에는 식용불가 원료 및 관련 식품의 유통·통관 금지, 관리·감독 강화를 요청할 예정이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Let's block ads! (Why?)




November 18, 2020 at 04:57AM
https://ift.tt/3kOyyCZ

"항암 효과있다" 온라인서 판매···알고보니 못 먹는 '독초' - 중앙일보 - 중앙일보

https://ift.tt/3cQqz4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항암 효과있다" 온라인서 판매···알고보니 못 먹는 '독초' - 중앙일보 - 중앙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