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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1∼3분기 TV 판매 대수는 3천84만대로 집계됐다.
점유율은 매출 기준 30.2%, 수량 기준 20.6%로 2006년 이후 16년 연속 1위다.
TV 시장 전체 판매량은 3분기 누계로 1억4천951만대(829억3천9백만달러)로 전년 동기보다 수량은 3.7% 감소하고 금액은 21.8% 증가했다.
한동안 주요 원자재 공급이 부족하고 코로나19로 생산에 차질이 빚어지는 상황이 이어졌으나, 삼성전자는 네오 QLED(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 등 프리미엄 제품 마케팅과 라인업을 확대하며 견조한 실적을 유지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Neo QLED를 대표로 하는 삼성의 QLED 제품 판매량은 3분기 누계로 전년 동기 대비 24.8% 증가한 629만대로 파악됐다. 올해 목표치인 1천만대 판매가 멀지 않았다.
삼성전자와 LG전자[066570] 양사가 세계 TV 시장 점유율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가운데 3분기에는 다소 주춤했다.
매출 기준 3분기 누적 점유율은 삼성 30.2%, LG전자 18.8%로 두 회사의 합산 점유율은 49.0%에 달해 중국 업체의 도전에도 선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다만 3분기만 보면 삼성 점유율은 28.7%, LG는 18.4%로 두 업체의 합산 점유율은 전 분기보다 1%포인트(p) 하락한 47.1%였다.
TCL, 하이센스, 샤오미 등 중국 업체들은 3분기에 내수 회복과 북미 시장 선전 효과로 전 분기 점유율이 2.7%p 상승한 25.7%였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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