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대구 동충하초 설명회 확진자 30명… “판매, 식사모임 코로나19 감염률 높아” - 한국일보

mscopcopcop.blogspot.com

또 이날 8.15일 광화문 집회와 관련해 37명이 추가 확진돼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는 총 510명에 이른다. 집회에 참석하는 등 집회와 직접 관련된 확진자는 202명인데, 이들로부터 감염된 추가 전파자가 239명으로 더 많은 상황이다.

권 부본부장은 “방문판매, 판매 관련 소모임이나 설명회, 식사 모임에서 상당히 높은 감염율을 보이고 있다”며 “이런 모임, 장소에 대해서도 조치가 강화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서울 교회 신도들, 처벌 피해 대전에서 소모임 갖기도

종교단체에 대해서도 협조를 당부했다. 권 부본부장은 “서울지역의 교회 신도들이 수도권에서 소모임 시의 강력한 처벌을 피해서 대전광역시로 이동해 해당 교회가 대전에서 운영하고 있는 커피숍에서 소모임을 개최해 신고된 사례가 있었다”며 “모든 종교시설은 종교행사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실시하고, 종교행사 외의 대면모임, 단체식사도 하지 않는 등 방역조치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사례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안전신문고에 신고된 사례다.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날 같은 시간보다 168명 증가했다. 서울 동작구 카드발급업체인 진흥글로벌 관련 확진자가 3명 추가돼 총 39명이 됐고, 서울아산병원 확진자도 1명 늘어 7명이 됐다. 경기도 화성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에서는 총 2명,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호텔에서는 총 8명의 누적 확진자가 발생했다. 충남 청양 김치공장 확진자도 1명 추가돼 총 23명의 확진자가 발견됐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05, 2020 at 01:46PM
https://ift.tt/2Z442Nh

대구 동충하초 설명회 확진자 30명… “판매, 식사모임 코로나19 감염률 높아” - 한국일보

https://ift.tt/3cQqz4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대구 동충하초 설명회 확진자 30명… “판매, 식사모임 코로나19 감염률 높아” - 한국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