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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속 생활가전의 힘…판매 늘린 신기술 -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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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 원액기 누적판매 1000만대 돌파
청호 '휘카페' 커피얼음정수기 누적 10만대
코웨이 '메모리 기능' 비데 신기술
해피콜 초고속 블렌더 '엑슬림퀀텀'

코로나19 속 생활가전의 힘…판매 늘린 신기술 휴롬 원액기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생활가전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휴롬은 원액기를 세계 최초로 출시한 2008년부터 올해까지 전 세계 80개국에서 누적 판매량이 1000만대를 돌파했다. 원액기는 저속 착즙을 통해 마찰열 발생과 공기 유입을 억제해 항산화 효소, 비타민 등 영양소의 파괴 및 산화를 최소화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천만 위크' 기획전을 실시한다. 공식쇼핑몰 '휴롬샵'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원액기, 슈퍼스팀팟, 티마스터 등을 최대 47% 할인 및 선착순 한정특가로 판매한다. 기획전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도 증정한다.


코로나19 속 생활가전의 힘…판매 늘린 신기술 청호나이스 '휘카페' 커피얼음정수기

청호나이스 '휘카페' 커피얼음정수기는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휘카페는 2014년 7월 첫 출시된 이후 총 4종의 제품들을 시리즈로 선보였다. 2015년부터는 매년 2만여대가 꾸준히 판매되며 청호나이스의 주력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이 제품은 정수, 냉수, 온수, 얼음, 커피까지 가능한 세계 최초의 커피얼음정수기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2014년 첫 출시 당시 3종이던 휘카페 커피 캡슐도 현재 총 9종이 판매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캡슐 종류를 꾸준히 늘려 사용자들에게 커피 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기술을 갖춘 신제품들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코웨이는 최근 개인별 맞춤 사용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메모리 기능'으로 편의성을 강화한 '프라임 비데'를 선보였다. 선호하는 수압, 온도, 노즐 위치 등 세부 옵션을 최대 2개까지 저장해 버튼 한 번으로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 어린이 체형에 최적화된 노즐 위치 및 수압, 수온을 제공하는 '어린이 기능'이 적용됐다.


코로나19 속 생활가전의 힘…판매 늘린 신기술 코웨이 '프라임 비데'

이 제품은 필터부터 노즐, 커버까지 위생에 신경을 썼다. 물 속 오염물질을 10마이크로미터(㎛)까지 제거하는 프리마이크로필터가 탑재됐다. 노즐은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했다.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항균 변좌를 적용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해피콜은 분쇄 성능이 크게 향상된 초고속 블렌더 '엑슬림퀀텀'을 출시했다. 기존 제품보다 더 커진 모터를 장착해 힘과 안정성이 향상됐다. '엑슬림' 시리즈 가운데 최고 사양인 3만2000RPM으로 1초에 533회 회전하며 단단한 재료도 순식간에 갈아낸다. 또 촘촘한 8중 톱니 칼날 구조의 '샤크 블레이드'를 탑재했다.

이 제품은 슬러시, 무른 과일, 단단한 과일, 셰프 모드, 분쇄, 세척 등 기존 엑슬림의 6가지 자동 메뉴 모드에 50초 동안 최대 출력으로 빠르고 강력하게 블렌딩하는 쾌속 모드가 추가됐다. 실리콘 소음 저감 패드가 달린 전용 커버도 갖췄다.


코로나19 속 생활가전의 힘…판매 늘린 신기술 해피콜 초고속 블렌더 '엑슬림퀀텀'

박소연 해피콜 대표는 "다음 시대를 여는 비약적 발전을 뜻하는 용어인 퀀텀 점프에서 따온 이름처럼 '엑슬림퀀텀'은 성능과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대폭 업그레이드됐다"며 "코로나19 시대 속 집밥 생활을 이어 나가는 소비자에게 편리함으로 기여하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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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gust 29, 2020 at 09:25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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