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서울본부세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명품을 모방한 가짜 의류·가방·신발 등을 밀수입해 국내에서 판매한 일당이 세관에 덜미를 잡혔다.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은 명품 가짜 의류 등 5천여점(시가 12억원 상당)을 중국과 홍콩에서 밀수입해 국내에 유통한 수입업체 대표 2명을 상표법과 관세법 위반 혐의로 조사해 검찰에 넘겼다고 3일 밝혔다.
세관에 따르면 이들은 소위 '나까마'로 불리는 중국인 중개상인과 중국 모바일 메신저 위챗을 이용해 가짜 의류 등을 주문한 뒤 해당 물품을 직접 소비할 목적인 것으로 속여 특송화물로 국내에 들여왔다.
이들은 세관의 단속을 피하려고 가족과 지인 등의 전화번호 11개, 수취지 5곳을 이용해 밀수품을 2년여간 700여차례에 걸쳐 분산 반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 일당은 직접 운영하는 동대문 의류도매상가 내 매장 2곳에서 가짜 의류 샘플을 상표 없는 일반 정상 의류와 섞어 진열해놓고, 단골손님을 상대로 짝퉁을 판매한 것으로 파악됐다.
단골손님이 샘플을 보고 특정 제품을 주문하면 택배로 보내주거나, 모바일 의류도매 앱을 통해 소매업자들에게 판매하는 식이었다고 한다.
밀수품 중 약 30%는 중국에서 제작된 A급 가짜 물품이었다고 세관 관계자는 전했다.
세관은 이들 조직이 운영하는 매장 2곳에서 가짜 물품 300여점을 압수했다.
서울세관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중국산 가짜 물품은 밀수조직과 연계돼 있고, 소비자도 재판매 목적으로 가짜 물품을 소지하면 상표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동대문서 명품 가짜 의류 5천여점 판매한 일당 적발돼 - 매일경제 )
https://ift.tt/JG3ha1vrl
Bagikan Berita Ini
Related Posts :
메가젠, 유니트체어 N2 1000대 판매 - 치의신보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자사 유니트체어 'N2'가 작년 론칭 이후 8개월 만에 1000대 판매를 돌파하는 신기록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에 메가젠은 ‘N2… Read More...
'4세대 실손' 내일부터 판매…내겐 뭐가 더 이득일까 [이슈+] - 한국경제4세대 실손 시중 판매…구 실손 가입자 고민 ↑
기본 보험료 저렴하나, 자기부담률 20~30%로 확대
보험료 할증도 적용…최대 300%까지 요금 인상
"청년층은 4세대, 고령층은 … Read More...
말 많고 탈 많던 4세대 실손 7월부터 판매 - 전자신문금융당국, 과잉의료 방지 '차등제' 적용
비급여 항목 이용 여부에 따라 할인·할증
재가입 주기 현행 15년→5년으로 축소
손해율 악화에 총 15개 보험사만 판매
말 많고 탈 많던 … Read More...
”강한 경기회복?”…제조업 생산 석달째 ‘주춤', 서비스업·소매판매 동반 감소 - 조선비즈 - 조선비즈[unable to retrieve full-text content]
”강한 경기회복?”…제조업 생산 석달째 ‘주춤', 서비스업·소매판매 동반 감소 - 조선비즈 … Read More...
[유통오늘]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판매 12억 캔 돌파…위메프 오, 사장님 보호 정책 강화 - 시사오늘(시사ON)(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필라이트 브랜드 패키지 리뉴얼(필라이트라들러, 필라이트후레쉬, 필라이트)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판매 12억 … Read More...
0 Response to "동대문서 명품 가짜 의류 5천여점 판매한 일당 적발돼 - 매일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