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올해 상반기 7629대 판매…韓 진출 이래 최고 실적 [사진제공=볼보코리아]](https://file.mk.co.kr/meet/neds/2021/07/image_readtop_2021_651160_16255384454707119.jpg)

모델별로 XC60이 1697대 판매되며 전체 판매 22%를 차지했으며, S90(1537대)과 XC40(1508대)이 뒤를 이었다. 국내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수입 E-D세그먼트 세단 시장을 겨냥해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S90은 전년 대비 56% 성장률을 기록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레인지별 판매는 XC 레인지(3957대·52%), S 레인지(2522대·33%), CC 레인지(1150대·15%) 순으로 비중을 나타냈다. 클러스터별 판매는 XC60, S60, CC(V60)으로 이어지는 60 클러스터가 젊은 고객층을 공략하며 47%를 차지했다.
지난해 S90의 출시를 시작으로 2021년식 모델부터 순수 내연기관을 전면 배제하고, 전 라인업 하이브리드 도입을 선언한 볼보는 파워트레인별 판매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B엔진이 상반기에 6022대 판매돼 새로운 표준 파워트레인으로 안착한 가운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T8엔진이 전년 대비 472%나 증가한 1607대 팔리며 전동화 전략의 성공적인 포문을 장식했다.
볼보코리아 관계자는 “수입차 시장 다변화를 이끌 경쟁력 높은 모델 라인업을 물론 고객 서비스 1위를 위한 질적 성장을 이어가도록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면서 “올해 김해에 이어 강남 율현, 구리, 서대구, 경기 남부 등 5개 지역에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개설해 총 33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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