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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판매공제조합 홍보캠페인 SNS로 지평 넓힌다 - 매일마케팅신문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이사장 어청수‧www.kossa.or.kr)이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홍보활동을 더 활성화한다.

특판조합은 SNS 홍보 캠페인을 통해 홍보채널을 다변화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다단계판매산업의 강점과 공제조합이라는 안전장치를 인지해 합법적 다단계판매와 불법 피라미드를 구분하도록 하는 등 업계 이미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판조합은 홈페이지 중심의 온라인 홍보에서 확장해 기존 네이버 블로그를 활성화하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계정을 신규 오픈해 판매원과 소비자가 모바일에서도 특판조합에 보다 쉽게 접근하도록 한다. 또한 홍보, 교육, 소비자피해예방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유튜브에 게재해 SNS를 통해 트렌드에 맞춰 효율적으로 업계 이미지제고와 조합 홍보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오픈 이벤트

특판조합은 대표적인 SNS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 오픈을 축하하고 보다 많은 조합사 임직원 및 판매원과 소비자와 함께하기 위해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이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계정을 오픈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이달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며, 이벤트 참여는 ▲조합 네이버 블로그 이웃추가 후 이벤트 게시글 공유하기 ▲조합 유튜브 구독 후 홍보영상에 SNS오픈 축하댓글 달기 ▲조합 페이스북 페이지 친구 맺기 후 이벤트 게시글 공유하기 ▲조합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이벤트 게시글 공유 중 한가지 이상에 참여하면 된다. 더 많은 경로로 홍보할수록 당첨확률도 높아지며, 당첨자는 내달 6월 4일에 발표된다.

이벤트 당첨자들에게는 상품으로 8만원 상당의 애터미 헤모힘(3명), 2만원 상당의 애터미 칫솔세트(10명), 스타벅스 Tall 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50명)가 증정된다.

조합 SNS에서는 앞으로도 매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당첨 상품으로는 조합사의 제품을 선별하여 소비자가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다음 회차에는 ‘여름맞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공제조합 역할 등 다양한 정보 제공할 계획

이번에 개설된 SNS에는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은 무엇을 하는 곳인가요?’, ‘다단계판매 산업이란?’ 등 업계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는 주제별 카드뉴스는 물론 유용한 생활정보도 찾아볼 수 있으며 앞으로도 다단계판매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특판조합의 활동 등을 알리게 된다. 6월 중에는 특판조합 홍보서포터즈를 모집‧운영해 조합사 탐방 등 일반 소비자의 시각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장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판조합 어청수 이사장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홍보 중요성이 더욱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합사 대표들이 제기한 공제조합에 가입된 다단계판매업이 합법적 산업이라는 점과 불법 피라미드에 대한 소비자피해예방 홍보를 적극 추진하여 우리 업계에 대한 대국민 인식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온라인 및 모바일 등의 SNS 홍보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게 되었다”며 “특판조합과 조합사들의 강점을 다채로운 컨텐츠와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파하고 친근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업계 이미지를 구축하려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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