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올해는 작심삼일 없다…`새해 다짐` 아이템 판매 급증 - 매일경제 - 매일경제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사진설명[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올해는 작심삼일이란 없다"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아 운동 기구와 다이어리 등 새로운 한 해를 대비하기 위한 상품들의 판매가 늘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낸 뒤 새로운 한 해를 바라는 사람들의 바람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29일 다이어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 월이나 주 단위로 꼼꼼하게 생활 계획 등을 짤 수 있는 플래너·스케줄러 판매량은 68% 늘었다. 이와함께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등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과 필기구도 각각 판매량이 24%, 32% 늘었다.

새해 많은 사람들이 목표로 삼는 다이어트도 운동 기구 판매량에 고스란히 나타났다. 집에서도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홈트` 제품인 실내 자전거와 팔굽혀펴기 바 판매량은 각각 86%, 82% 증가했다. 러닝머신(72%)과 아령·덤벨(70%), 스쿼트 머신(65%)도 큰 폭으로 수요가 늘었다.


`집콕` 시간이 길어지며 도서 판매량도 큰 폭으로 늘었다. 투자·재테크 관련 도서 판매량은 160% 증가했고 토익 등 영어 수험서와 컴퓨터 능력검정 시험 등 자격증 도서도 30%씩 늘었다. 일반적인 소설의 판매량도 덩달아 8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여유 시간을 활용해 새해 맞이 자기 개발에 나서는 이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다이어리, 플래너 같은 대표적인 연초 계획 상품부터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각종 홈트레이닝 용품 및 경제, 재테크 서적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심상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올해는 작심삼일 없다…`새해 다짐` 아이템 판매 급증 - 매일경제 - 매일경제 )
https://ift.tt/3rW356D


Bagikan Berita Ini

Related Posts :

0 Response to "올해는 작심삼일 없다…`새해 다짐` 아이템 판매 급증 - 매일경제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