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수입차 브랜드의 판매가 조금씩 회복하고 있다. 지난달 차종별 판매 순위 8위에 오른 렉서스 ES300h. 사진 렉서스코리아
4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달 도요타의 고급차 브랜드 렉서스는 한국 시장에서 871대를 팔아 브랜드별 판매 순위 8위에 올랐다. 9월(701대)과 비교해도 24.3% 늘어난 수치이며, 지난해 같은 달보다는 두 배 가까이 판매가 늘었다. 렉서스의 주력 모델인 ES300h는 547대가 팔려 차종별 순위에서도 톱10에 들었다.
도요타도 지난달 553대를 팔아 브랜드별 9위에 올랐다. 역시 주력 모델인 중형 세단 캠리(248대)가 잘 팔렸고, 스포츠유틸리차량(SUV) RAV4도 9월보다 판매량을 끌어 올렸다. 도요타 역시 9월(511대), 지난해 같은 기간(408대)보다 더 많이 팔았다. 혼다 역시 지난달 311대를 팔아 9월(244대)보다 판매량을 늘렸다.

2021년형 도요타 RAV4. 세계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SUV다. 사진 토요타코리아
수입차 업계에선 여전히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의 여파가 있지만 일본 브랜드가 ‘노 할인’ 정책에서 벗어나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하고 있고, 상품성을 인정받은 차종을 중심으로 판매가 회복되고 있다고 분석한다.
도요타는 올해 들어 각종 할인과 함께 사상 처음으로 신차 교환 프로그램까지 내놨다. 신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사고로 수리 비용이 많이 발생했을 때 같은 종류의 신차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일본 수입차 브랜드들은 일단 여론의 추이를 지켜보며 몸을 낮추고 있다.

도요타는 지난 8월부터 신차 교환, 5년 무이자 할부 등 강화한 프로모션을 내놨다. 토요타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이동현 기자 offramp@joongang.co.kr
November 04, 2020 at 08:43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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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차가 살아난다, 두달 연속 판매 증가 - 중앙일보 -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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