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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코로나 재확산에 덴탈마스크 대신 'KF94' 판매 늘어 - 조선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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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0.08.24 10:41 | 수정 2020.08.24 10:43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확산하면서 개인 방역 물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 특히 더운 날씨로 인해 높은 통기성으로 인기를 끌었던 비말차단용마스크(KF-AD)와 덴탈마스크 대신 바이러스 차단율이 높은 보건용마스크(KF94·80)의 선호도가 높아졌다.
코로나19 재확산에 가장 높은 판매량 증가를 보인 KF94 마스크./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가 코로나19가 재확산한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7일 간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직전 일주일(8~14일)보다 마스크(209%), 소독제 (130%), 건강식품(41%)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전주 대비 가장 높은 판매량 증가를 보인 상품은 209% 폭증한 마스크다. 마스크는 8월 둘째 주만해도 판매량 순위 50위 밖에 있었지만, 코로나19 재확산이 두드러진 8월 셋째주에는 KF94 마스크와 KF80 마스크의 순위가 각각 5위와 9위로 뛰었다.

특히 KF94 마스크는 241%, KF80 마스크는 239%의 판매량 증가율을 보이며 전주 대비 3배 이상 판매됐다. 숨쉬기 편해 여름용 마스크로 인기를 끌었던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65% 증가세에 그쳤다. 여분 마스크를 챙기거나 음식을 먹을 때 마스크를 청결하게 보관할 수 있는 마스크 케이스도 전주 대비 판매량이 124% 증가했다.

소독제도 전주 대비 130%의 판매량 증가율을 보였다. 손 소독제 판매량은 116% 증가했고, 비치해 두고 사용하는 대용량(400ml 이상) 상품보다 휴대가 편한 소용량 상품이 더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분무기 타입으로 가구, 의류, 장난감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살균 소독제 판매량도 183% 증가했다.

올 상반기에 전년 대비 182% 판매량 증가를 보인 건강식품 판매량도 전주 대비 41% 증가했다. 홍삼(154%)과 비타민(118%) 등 면역 강화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고, 항균 상품인 프로폴리스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도 일평균 150개 이상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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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gust 24, 2020 at 08:41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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